본문 바로가기
여성성병

질염 오징어 냄새 생선비린내 심하다면

by 에비뉴여성의원 강서점 2023. 12. 6.

질염 오징어 냄새 생선비린내 심하다면 

 

질염은 감기만큼이나 흔하게 발생해 많은 여성에게 골칫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질염이란 질에 세균이 감염돼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통풍이 안되는 환경에서 더 심해집니다. 대부분 잘 모르고 지내거나 부끄럽다는 이유로 방치하는 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삶의 질이 저하되는 것은 물론 심각한 후유증을 야기 할 수 있는 만큼 초기에 치료에 나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질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냉 등 분비물의 양이 많아지거나 ▲색깔이 평소와 다르게 변하고 ▲불쾌한 냄새가 나고 ▲외음부가 간지럽거나 따갑고 ▲소변을 볼 때 통증이 생기는 등의 불편함이 나타납니다. 질염 오징어 냄새 생선비린내 같은 불편함이 있지만 부끄럽다고 생각하여 제때 치료하지 않아 증상이 심해지면 쉽게 만성화될 수 있고, 방광염이나 골반염으로 더 심해질 수 있는 만큼 방치하지 말고 산부인과에 내원해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염은 무분별한 성생활, 임신, 항생제 남용, 피임기구, 폐경, 잘못된 질 위생관리, 스트레스, 과로 등의 원인으로 젖산균 등 정상 상재균의 균형이 깨어지면서 발생합니다. 종류도 다양한데 세균성질증, 칸디다질염, 트리코모나스질염이 대부분입니다. 이 밖에도 염증성질염, 위축성질염 등도 있다. 곰팡이에 의한 칸디다질염은 가려움증과 하얀색의 분비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질 냄새와 가장 관련 있는 질염은 세균성 질염입니다. 여성의 50%에서 발생하며 분비물이 증가하고 생선비린내 또는 오징어 냄새 같이 아주 고약한 냄새를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질염 예방을 위해서는 젖산균 등 정상 상재균이 잘 유지되도록 항상 질을 청결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질 세정제나 비데는 너무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레깅스, 스키니진, 거들 같은 꽉 끼는 옷을 피하고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고 속옷은 땀 흡수가 잘되는 천연섬유나 면제품이 좋습니다. 과로나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 과음, 흡연을 삼가고 건전한 성생활을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산부인과에서는 어떤 균을 원인으로 하는지, 현재 어떤 감염이 되어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분비물을 통한 검사를 시행하게 됩니다. 이때 내진,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하여금 이상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검사 결과를 토대로 에비뉴여성의원에서는 질염냉 시큼한 냄새, 가려움 등 해소하기 위한 여러 조치를 취해주는 것으로 수월한 치료를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한 번 발생하게 되면 질내 유익균이 잘 복구되지 못해 재발하거나  만성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끝까지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에비뉴여성의원 마곡 강서점에서는 같은 성별을 가진 여의사 2인 진료하여 쉽게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고, 보다 진솔한 상담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현재 불편함을 겪고 있는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편하게 상담을 받고, 그 결과에 따라 적절한 대안을 제공받을 수가 있습니다.

​​​여성의 삶에 위험을 주는 자궁질환을 마주하지 않으려면 평소 발산역산부인과 여성검진이 중요합니다. 정기적인 여성검진은 신체에 자라나고 있는 질환을 초기에 발견하여 바로 잡을 수 있고 신체에 큰 부담과 무리없이 치료하고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본원은 연령대를 불문하고 여성이라면 누구나 고민할 수 있는 임신, 생리불순, 질염, 곤지름 등의 다양한 여성 질환에 대한 진료 및 검사가 가능하며, 영양수액 및 비만 관리 등에 대한 진료도 가능합니다.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국가여성검진, 미혼여성검진, 결혼 전 웨딩검진, 출산 전 산전검사 등의 검진도 시행하며 산부인과 전문의 여의사 진료를 통해 미혼 여성들의 심적 문턱을 낮추며 여성 건강 향상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학업이나 업무, 육아 등으로 일상생활이 바빠 치료를 미루고 있으신 여성분들을 위해 에비뉴여성의원은 시간적으로 여유로운 방문이 가능하도록 진료시간도 여유롭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평일은 오후 7시까지 진료를 하고 토요일에는 오후 4시까지 진행이 되고 있으니 수술 진료 예약 및 내원 상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질염 오징어 냄새 생선비린내로 인해 삶의 질이 떨어지시나요? 그렇다면 에비뉴여성의원에서 도와드릴게요!

​​​​​​​​​여의사 산부인과 진료예약 문의 : 02-3663-0401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 : avenue21

​<강서 에비뉴여성의원 오시는 길 안내> ​​​

​​⊙ 5호선 발산역 3번 출구 (도보 1분)
⊙ 서울특별시 강서구 강서로 380, 6층 
(등촌동, 세민홈프라자)

 

 

 

 

댓글